패키지 사용하기, import문
import 사용하지 않는 경우
- 응용프로그램에서 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패키지명을 포함하는 경로명 사용
- 컴파일러가 클래스 파일의 위치를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
public class ImportExample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java.util.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scanner.next());
}
}
import 사용하는 경우
- 소스의 시작 부분에 사용하려는 패키지 명시(소스에는 클래스명만 작성하면 됨)
1. 특정 클래스의 경로명만 포함
import java.util.Scanner; //java.util 패키지의 Scanner 클래스만 import
public class ImportExample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...
}
}
2. 한 패키지 내의 모든 클래스 import
import 패키지.*;
import java.util.*; //java.util 패키지의 전체 클래스 import
public class ImportExample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...
}
}
'java > 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모듈 (0) | 2024.06.02 |
---|---|
패키지 만들기 (0) | 2024.06.02 |
패키지(package) (0) | 2024.05.23 |
인터페이스(interface) (0) | 2024.05.23 |
추상 클래스 (0) | 2024.05.23 |